iOS : LaunchImage 추가 방법에서 알아본 방법대로 빌드하면 아래와 같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된다.

그래서 이번에는 Launch Screen.storyboard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거다.
프로젝트에 New File 메뉴를 이용해서 Launch Screen 항목을 추가해준다.

파일이름은 초기값 그대로 Launch Screen.storyboard 로 명명한다.

Launch Screen.storyboard 가 추가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앱 실행시 표시할 내용을 View 에 디자인해주면 된다.
그런데 이 상태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한다면 이전의 LaunchImage 셋의 이미지들이 표시될 것이다.
따라서 설정 하나를 추가해 주어야 한다.

Launch Screen File 항목에 방금 추가한 스토리보드 파일을 지정해야 한다.
그러나 LaunchImage Asset 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빌드시 경고는 없어지지 않는다.
LaunchImage.xcassets 항목을 삭제하고, Build Settings 에서 Asset Catalog Launch Image Set Name 항목으로 설정한 LaunchImage 값을 지워주고나면 경고메시지도 사라지게 된다.

기기모델에 따른 크기의 LaunchImage 들을 등록함으로써 기기 해상도 전체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Launch Screen.storyboard 를 추가함으로써 다양한 기기 해상도별 크기의 이미지를 등록하지 않아도 기기의 전체 해상도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